델타 마일리지로 대한항공 발권하자

델타항공 마일리지로 대한항공을 탈 수 있습니다. 델타에서는 자사 고객들에게 직접 운행하지 않는 노선에 대해서 제휴 항공사 항공편을 제공하죠. 한국 출발의 경우 제휴 항공사가 대부분 대한항공입니다. 델타를 이용해 발권하는 장점은 무엇일까요? 델타를 통해 대한항공을 이용하는 경우(Case 1)와 직접 대한항공을 예약하는 방법(Case 2)도 비교해 보겠습니다.

델타 마일리지 대한항공

델타 마일리지를 이용한 발권의 장점 3가지

1. 특정 여행지에 델타항공 마일리지를 쓰는게 유리하다.

델타항공 마일리지 공제표와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를 비교해 보면 일부 구간에서는 델타항공이 유리한 경우가 있습니다. 델타 항공 1마일과 대한항공 1마일의 가치가 동일하기에 최대 반값으로 여행(일본 노선)할 수 있습니다.

2. 델타 항공은 유류할증료가 없다.

또,  델타항공을 비롯해서 미주 항공사들은 유류할증료가 거의 없습니다. 마일리지 공제이외에 추가로 내는 금액이 거의 반값이하입니다. 아래 ‘인천 -> 괌’ 노섬을 보면 편도 비즈니스석의 경우 30,000 마일리지 경유에 추가 세금이 36,000원입니다. 물론 운행은 대한항공(KE113) 항공편으로 운행 됩니다.

∇ 델타홈페이지에서 ‘인천 -> 괌’  노선 검색 결과

델타-마일리지-활용

3. 대한항공 마일리지가 좌석이 추가로 필요한 경유 활용할 수 있다.

3인 가족이 비즈니스 좌석이 필요한 경우,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통해 2좌석, 델타 마일리지를 통해 대한항공 1좌석을 발권할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보너스 좌석이 부족한 경우, 대한항공 보너스 좌석과 델타 보너스 좌석(대한항공 운행 노선)를 같이 예약하면 가족 여행이 가능합니다.

( 대한항공 마일리지 보너스 좌석 통합 검색:  http://kuaaa99.cafe24.com/koreanair-mile/ )

4. 델타 항공을 통한 마일리지 예약은 성수기 추가 공제가 없다.

대부분의 취향지에서 델타 마일리지와 대한항공 공제 마일리지의 공제량은 동일합니다. 하지만 성수기에는 다릅니다. 대한항공은 150% 마일리지를 공제하지만, 델타는 동일합니다. 예를 들어 발리 이코노미석 왕복의 경우 델타는 45,000 마일, 대한항공은 40,000 마일입니다.  성수기에는 50% 추가 공제로 60,000마일입니다. 즉 델타가 더 유리합니다.   

∇ 델타홈페이지( https://ko.delta.com/ )

델타 마일리지 대한항공

델타 마일리지 발권 vs 대한항공 마일리지 발권

델타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한 노선별로 공제 필요 마일리지(이코노미석/비즈니스석)를 정리하였습니다. 쉽게 비교하기 위해서 델타와 대한항공의 공제 마일리지를 함께 적었습니다.

최고의 효율을 보여주는 일본 노선

대한항공이 이코노미 기준 30,000마일이지만, 델타는 15,000마일(약23만원)만 쓰면 동일한 항공기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도 30,000마일이면(45만원 가치)로 도쿄 왕복권을 발권할 수 있고요.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대한항공 대비 가격이 저렴하다.

2) 필요할 경우 편도만 발권할 수도 있습니다.  여행 전문가들이 편도신공 시작에 붙여서 사용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 참고글마일리지 티켓의 장점 두번째)  편도신공/ 이원발권으로 공짜 여행을 떠나보자 )

3) 특히 도쿄(김포-하네다)와 삿포로 항공권은 일본 중에서도 비싼 노선이라서 더 효율적입니다.

4)  성수기 및 연휴에도 평수기 기준 마일리지로 발권이 가능합니다.

∇ 인천-> 나리타/인천-> 하네다 노선 잔여 좌석 현황


하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1) 월화수목 요일만 오픈하기 때문에 주말 항공권을 구할 수 없습니다.

2) 이노코미2석과 비즈니스1석만 오픈하기 때문에 좌석수가 제한적입니다.

3) 여행객들 사이에서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빨리 발권해야 한다.

4) 델타 항공의 변경 및 취소 수수료가 USD $150 이라서 일정을 바꿀 수 없다.

∇ 나리타-> 인천/헤네다 -> 인천 노선 잔여 좌석 현황

상대적으로 저렴한 괌과 하와이(호놀룰루) 노선

겨울에 사람들이 많이 찾는 괌, 대표적인 휴양지 하와이.  두 곳은 여행객들이 선호하는 지역으로 마일리지 좌석을 구하기 어려울 때가 많습니다. 이때 델타항공을 이용해서 대한항공 항공을 발권할 수 있습니다. 공제 마일리지도 더 적고요. ‘대한항공 + 뎉타’ 마일리지 티켓 조합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 델타항공 인천-> 하와이 노선 잔여 좌석 현황(단 1번 경유)

delta-hnl-icn

∇ 대한항공 인천-> 하와이 노선 잔여 좌석 현황(직항 및 경유 포함), 세금이 반값!

대한항공-하와이

지금까지 델타 마일리지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그렇다면, 델타 항공 마일리즈 어떻게 모을까요?

델타 마일리지 적립 방법

1. 대한항공 탑승 후 탑승 마일리지를 델타쪽으로 적립

2. 삼성포인트나 크로스마일 포인트를 델타 마일리지로 전환(삼성 아멕스 그린 또는 하나 크로스 마일 카드 필요)

3. 델타 스카이마일을 통해서 해외직구, 호텔, 렌트카 이용 후에 사후 적립 가능함

델타 마일리지 적립

델타 항공 마일리지를 통해서 경제적이고 즐거운 여행 계획하세요.

 

 [대한항공 마일리지 참고글] 항공사 마일리지 최고 활용법을 공개 (퍼스트 클래스 가격비교 포함)

[대한항공 마일리지 참고글] 대한항공 마일리지 항공권 유류할증료 비교 및 여행지 선택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