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여행을 더 즐겁게 하는 마일리지 항공권 여행

이코노미 좌석에서 장시간 비행은 누구에게나 힘든 과정이죠. 장시간 여행을 좀 더 저렴하면서 편하게 가는게 마일리지 항공권 여행입니다. 마일리지 항공권의 장점은 지난번에 소개해 드렸죠. 

 ( 참고글이코노미 가격으로 비즈니스 좌석을 발권하다.  편도신공/ 이원발권으로 공짜 여행을 떠나보자 성수기 티켓 저렴하게 발권하다. ) 

 오늘은 마일지리 항공권을 발권하기 전에 꼭 알아야 하는 대한항공 공제 마일리지  분석표를 소개합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 기준표 친절하게 편도 기준 공제 마일리지가 나온 공제표

기존 대한항공 보너스 좌석 마일리지 공제표는 왕복 기준입니다. 성수기는 평수기의 150%, 편도는 왕복의 50%죠. 물론 머릿속으로 절반을 계산해도 되지만, 두번 계산하지 않기 위해 편도 공제표를 작성하였습니다.

 실제로 마일리지 항공권을 발권할때 이원발권 혹은 편도신공을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편도 공제표는 매우 유용합니다.

대한항공 보너스 좌석 비성수기

대한항공 보유 마일리지별 여행 노선 정리표

기존의 마일리지 공제표는 노선 중심이었습니다. 출발지와 도착지에 따라 차감 마일지리를 알 수 있었죠. 내가 보유한 마일리지로 떠날 수 있는 여행지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다른 관점의 표를 만들었습니다.

 만약 내가 보유한 마일리지가 60,000 마일리지라면 ‘일본->인천->홍콩’ 을 다녀오는 프레스티지석 왕복 항공권을 발권하거나, 좀 더 마일리지를 모아 62,500 마일리지로 ‘일본/홍콩 -> 인천 -> 북미/유럽’ 프레스티지 편도 항공권을 발권할 수 있습니다.

 좀 더 목표 마일리지 관점에서 쉽게 여행지를 정할 수 있습니다. 하단 그림에서 노란색은 마일리지 효율이 가장 좋은 여행지입니다.

대한항공-마일리지별-이용-가능-노선 위 표를 통해 여행을 필요한 마일리지와 마일리지로 떠날 수 있는 여행지를 좀 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한항공 보너스 마일리지 좌석을 좀 더 쉽게 조회하기 위해서는 ZoomMyTrip.kr( 대한항공 보너스 좌석 현황(http://kuaaa99.cafe24.com/koreanair-mile-arr-europe/))을 이용해 보세요.  사용자 중심의 유저 인터페이스로 순식간에 잔여 좌석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모으고 계신가요? 동일한 관점에서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 쉽고 한눈에 파악하는 방법’ 도 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참고글]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 신버전으로 여행 목적지 정하기

[참고글] 이원발권을 위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