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일리지 좌석 통합 검색이 가능한 ‘내여행 찾아줌’

오늘은 ‘내여행 찾아줌’의 핵심 기능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마일리지 좌석 통합 검색 방법에 대하여 소개하겠습니다. 국적기 항공사 홈페이지에서는 마일리지 항공권 조회하기 정말 어렵습니다. 지난 시간에는 ‘대한항공 아시아나 마일리지 좌석 검색의 문제점 5가지’   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그 해결책으로 만든 ‘마일리지 좌석 통합 검색 사이트(내여행 찾아줌)’ 을 소개합니다.

∇ 대한항공 보너스 좌석 현황(전세계 노선 구분 및 지방 출발 노선)

대한항공-보너스-좌석

쉽고 빠르게 마일리지 잔여 좌석 검색이 가능한 ‘내여행 찾아줌(ZoomMyTrip.kr)’

현재 ‘내여행 찾아줌’ 웹사이트 내에서는 국적기 항공사 2곳의 보너스 좌석을 검색해 줍니다. 상단 메뉴에 ‘대한항공 보너스 좌석’ , ‘ Asiana 보너스 좌석’ 메뉴를 클릭합니다. 도착 지역별 항공편, 국내 출발지별 항공편, 월기준 항공편 메뉴로 나누어졌습니다.

∇ 아시아나 보너스 좌석 현황(전세계 노선 구분 및 지방 출발 노선)

아시아나-보너스-좌석

도착 지역별 쉽게 이동 및 검색이 가능한 마일리지 좌석

아래 ‘일본’ 기준 마일지리 좌석표를 보면, 일본 내 주요 노선이 Tab 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PC 는 물론 Mobile 에서도 쉽게 이동이 가능하죠.  도착 도시별 일자별 보너스 좌석 잔여 현황을 한눈에 파악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강력한 기능은 검색 기능입니다.  아래 화면은 ‘토’ 요일 기준으로 출국 좌석이 비즈니스 3좌석(‘/3/’)을 조회한 화면입니다. 입력하는 순간 바로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너스 좌석 일자와 좌석 수를 쉽고 빠르게 찾아 여행일정을 세우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단, 이 검색의 경우 3좌석인 경우만 나와서 4좌석이상이 남아 있는 경우에는 ‘/4/’,’/5/’ 등을 입력해서 조회해 주셔야 합니다.

아시아나-마일리지-티켓 (1)

 

 

PC 뿐만 아니라 Mobile 에서도 쉽게 이동이 가능한 유저 인터페이스

‘일본’ 이외에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는 것도 매우 편리합니다. 뒤쪽 ‘(다른지역)’ Tab 으로 이동하면 다른 지역 이동 아이콘이 나옵니다. 이 기능은 특히 모바일에서 메뉴를 열 필요 없이 현재 보여지는 Tab 내에서 쉽게 이동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다른지역)’ Tab 은 ‘일본’ 뿐만 아니라 모든 지역 화면에 동일하게 있어서 통일성 측면에서도 우수하죠.

대한항공-마일리지-티켓 (1)

Tab 을 이용해 모든 사이트로 이동이 가능한 유저 인터페이스

대한항공 마일리지 좌석에 대한 지역내 이동 뿐만 아니라 ‘아시아나 마일리지 좌석’, ‘특가 항공권’,’특가 패키지’ 메뉴로도 Tab 을 통해서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내가 보유한 마일리지로 이용이 가능한 여행지가 궁금하신가요? 하단에 ‘마일리지 좌석 공제 기준표’,’ 성수기 기간‘ 아이콘 등이 있어서 추가 정보도 쉽게 얻을 수 있어요.

대한항공-마일리지-티켓 (1)

아시아나 보너스 좌석에도 동일하게 적용된 인터페에스

대한항공의 지역구분 및 메뉴 이동이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 좌석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빠른 검색 기능, 전체 메뉴에 대한 간편 이동 등을 이용하여 내가 사용 가능한 좌석을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마일리지-티켓 (1)

대한항공-마일리지-티켓 (1)

여행지를 정하지 못한 분들을 위한 일정 기준 검색 기능

혹시 유효기간이 얼마남지 않은 마일리지는 많은데, 어디로 여행갈지 아직 정하지 못하셨나요? 기존의 마일리지 항공권 검색이 여행지를 먼저 선택해야 가능했지만, ‘내여행 찾아줌’에서는 일자 기준으로 여행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내가 여행 가능한 일자에 대해서 필요한 마일리지 좌석을 입력해 보세요. 바로 출발이 가능한 여행지 리스트가 나옵니다. 아래 화면 캡처를 보시면 2019년 1월 기준으로 4좌석이 남아 있는 경우, 뉴욕/다낭/런던/마닐라 등을 여행할 수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화면에는 10개 밖에 나오지 않았지만, Page 를 11 Page 까지 이동하면 더 많은 여행지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기존 항공사 마일리지 좌석 조회의 문제점을 모두 해결한 ‘내여행 찾아줌(ZoomMyTrip.kr)’

지난 글( ‘대한항공 아시아나 마일리지 좌석 검색의 문제점 5가지’ )에서 지적한 문제점을 ‘내여행 찾아줌’ 에서는 모두 해결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항공사 입장이 아닌 사용자 입장에서 시간과 노력을 줄이면서 편리하게 사용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사용자가 누적한 마일리지를 빠르게 사용하면, 항공사 입장에서는 부채가 줄어들고 고객들의 불만도 적어질 것입니다. 항공사 사이트의 시스템 부하도 줄어 들고요. 이제 마일리지 소멸 때문에 걱정하지 않고,  내가 원하는 여행지와 일정을 빨리 검색해서 즐거운 여행 다녀오십시요.

[참고글] 마일리지 티켓의 장점 첫번째) 이코노미 가격으로 비즈니스 좌석을 발권하다.
[참고글] 마일리지 티켓의 장점 두번째) 편도신공/ 이원발권으로 공짜 여행을 떠나보자
[참고글] 마일리지 티켓의 장점 세번째) 성수기 티켓 저렴하게 발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