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경기(1일, 화)…추운 가운데 많은 눈 예상




강력한 한파가 누그러지면서 영상권의 날씨를 보인 14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수원화성 화홍문에 얼어있던 얼음이 녹고 있다. 2022.1.14/뉴스1 © News1 김영운 기자

(수원=뉴스1) 송용환 기자 = 설인 1일 경기 지역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추운 날씨 속에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새벽부터 눈이 내리기 시작해 1시간 내외로 시간당 3㎝ 내외의 짧고 강한 눈이 내리겠다. 경기남부 일부 지역은 10㎝ 이상 눈이 쌓이는 곳도 있겠으니 눈으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사전에 대비해야 한다.

도내 아침 최저기온은 –7~-1도, 낮 최고기온은 2~4도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군별 예상기온은 고양 –4~2도, 수원 –2~2도, 여주 –5~2도, 파주 –4~2도, 광주 –3~3도, 이천 –3~2도, 동두천 –5~2도, 양주 –5~2도, 화성 –3~2도 등이다.

경기남부앞바다는 새벽에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아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고, 해상교통 이용객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미세먼지(PM10)는 경기북부·남부 ‘보통’, 초미세먼지(PM2.5)는 경기북부 ‘보통’·경기남부 ‘나쁨’을 각각 예보됐다.

▶ (인기글) 방역 3대 패키지(방역지원금, 방역물품, 손실보상) 대상 및 신청방법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