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인천 출마요청 수락 "민심의 바다에 저를 던지겠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 /뉴스1><iframe loading=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 /뉴스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은 당이 자신을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전략공천한 것에 대해 “당의 모든 결정을 전적으로 따르겠다”라고 했다.

이 고문은 7일 페이스북을 통해 “무한책임지겠다”라며 “국민이 곧 국가다. 정치는 국민의 더 나은 삶을 책임지는 것이다. 국민을 위한 일꾼이자 국민의 도구인 정치인에게 개인적 손익은 부차적 문제일 뿐”이라고 했다.

이 고문은 “정치는 국민을 위한 무한책임임을 무거운 마음으로 되새긴다. 말이 아닌 행동으로, 헛된 약속이 아닌 실천으로 저의 책임을 다하겠다”라며 “민주당의 상황과 지방선거의 어려움 또한 대선 패배에 따른 저의 책임이고, 이를 타개하는 것 역시 전적으로 저의 책임임을 통감한다. 언제나처럼 국민의 집단지성을 믿고 민심의 바다에 온전히 저를 던지겠다”라고 했다.

이어 “당의 모든 결정을 전적으로 따르겠다”라며 “더 나은 국민의 미래를 위해 힘겨운 선거에 나선 민주당 후보들과 함께 혼신의 힘을 다해 반드시 이기겠다”라고 했다.

민주당은 전날(6일)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대선후보였던 이재명 고문을 전략공천했다.

이 고문이 과거 성남시장·경기도지사를 지내며 연이 있는 경기 성남 분당갑 대신 아무런 연고가 없는 인천 계양을에 출마하는 것은 명분이 없다는 지적이 나온다. 계양을은 민주당 텃밭으로 분류되는 지역이다.

국민의힘은 이 고문의 계양을 출마에 대해 “정당성을 찾기 어렵다”고 비판했다.

[조선닷컴 바로가기]
[조선일보 구독신청하기]

김명일 기자 mi737@chosun.com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