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날씨] 아침 대부분 -5도 내외…서쪽지방 안개 주의



서울 -3도, 춘천 -5도, 부산 3도 등…수도권 저녁 ‘눈 날림’© News1 김명섭 기자
(서울=뉴스1) 박승주 기자 = 월요일인 10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아침 기온이 영하 5도 내외를 기록하는 등 겨울 날씨가 이어진다.

기상청은 이날 중국 북부 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오후부터 북쪽에서 남하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는다고 예보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7~3도, 낮 최고기온은 3~12도로 예상된다. 밤부터 북쪽에서 남하하는 찬 공기로 인해 11일 아침 기온은 더 내려갈 것으로 보인다.

주요 도시 예상 최저기온은 Δ서울 -3도 Δ인천 -2도 Δ춘천 -5도 Δ강릉 1도 Δ대전 -4도 Δ전주 -3도 Δ광주 -2도 Δ대구 -3도 Δ부산 3도 Δ제주 4도다.

낮 최고기온은 Δ서울 4도 Δ인천 3도 Δ춘천 4도 Δ강릉 9도 Δ대전 7도 Δ전주 7도 Δ광주 9도 Δ대구 9도 Δ부산 11도 Δ제주 10도다.

저녁에는 수도권과 충남 북부에 눈이 날리기 시작해 늦은 밤에 경기 남부와 강원 영서 남부, 충청권 북부에 눈이 오는 곳이 있다. 수도권 북부와 강원 영서 중·북부에는 눈이 날리는 곳이 있다.

오전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다. 특히 서쪽 내륙에는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도 있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 영서·충청권·광주·전북·대구·경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 (인기글) 방역 3대 패키지(방역지원금, 방역물품, 손실보상) 대상 및 신청방법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