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족한 주방 수납이 고민이라면.. ‘이렇게’ 해 보세요! | 오늘의집

오늘의집 @Queenamang 님의 노하우입니다.

✨인테리어 제보는 인스타그램 @todayhouse

안녕하세요! 리빙 & 푸드 스토리를 기록하는 퀸아망입니다.

집콕, 집밥 생활의 끝은 그릇 쇼핑! 오랜만에 식기 세트를 구매했어요. 필리빗 디너 세트 18P랍니다.

새 그릇 덕에 간만에 주방 그릇 정리 대잔치를 하게 되었어요 ^^;;

저희집 식기 수납장은 2단 구성으로 여러 종류의 접시를 수납하기엔 구조가 아쉬워요. 그래서 여러 종류의 트레이, 인서트, 접시 꽂이를 구매해서 접시를 수납하고 있어요.

지금부터 제가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는 접시 정리 용품을 소개해드릴게요.

​# 접시를 눕혀서 보관할 수 있는 정리대

1. 네이쳐리빙 접시정리대

22.5 * 25.5 * 9cm 10,900원

​가장 최근에 구매한 소품이에요. ㄷ자 형태의 정리대가 하나로 뭉쳐있는데요.

하나씩 단독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세 개를 이어붙여 3단 트레이로도 활용이 가능하죠. 기존에 잘 사용하던 정리대와 가장 비슷한 타입으로 구매했어요.

와이어 랙은 위로 올라갈수록 폭이 줄어들어요. 양쪽 끝의 고무 패킹이 와이어를 잘 지탱해주어 나름 견고합니다.

화이트 포세린과 잘 어울리는 컬러에요.

이 정리대는 넓으면서도 깊지 않은 접시를 보관할 때 좋을 것 같아요. 작은 접시를 여러 개 올려두었더니 정리대 안쪽으로 갈수록 다소 불안정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2. 모던하우스 코너정리대

접시를 쌓아서 보관할 때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에요.

앞서 소개한 ㄷ자 정리대와 다르게 ㄱ자형으로 3개의 모서리에 2겹의 와이어가 접합되어있어요. 그릇을 올려놓았을 때 떨림이 거의 없이 견고하답니다.

상판이 없어 깔끔해 보이기도 하죠. 접시 종류에도 크게 구애받지 않아요.

정리대 옆쪽 남는 공간에 좀 더 큰 접시를 세워놓을 수도 있어요.

저렴해 보일 수 있는 와이어 랙이지만 빌레로이 앤 보흐, 덴비 등 무거운 접시도 안정적으로 수납이 가능하답니다.

3. 이케아 바이에라 선반 인서트

식기를 꽉 차게 수납하려면 이케아 바이에라 선반 인서트가 딱! 선반 인서트가 있으면 수납을 알차게 할 수 있어요.

열심히 사다 모은 브랜드별 맥주 컵은 키가 들쑥날쑥해요~ 수납장에 그냥 세워두면 낭비되는 공간이 아깝죠.

​이 잔들을 바이에라 위에 쭉 놓고 그 아래에는 커피잔을 놓아 깔끔하게 정리해요.

선반의 높이가 낮다면 소스 볼 등의 작은 그릇을  위에 놓고 아래에는 밥/국그릇은 포개어 놓아 공간을 활용해요.

깔끔한 화이트 컬러의 이케아 바이에라는 32*28*16cm, 32*13*16cm로 2종류라 수납장에 맞는 사이즈를 고를 수 있어요.

​4. 이케아 바이에라 접시꽂이

15*21cm, 31*21cm, 9,900원

2가지 사이즈가 있어요.

많은 양의 접시를 보관하고 한 번에 이동하기에 편리한 제품이에요. 같은 사이즈의 접시가 많을 경우 사용하기 좋아요.

저는 이런저런 그릇을 수납해봤는데, 생각보다 같은 크기의 접시가 많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면기 수납에 활용하는 중이에요.

# 접시를 세워서 보관할 수 있는 정리대

그릇을 쌓아서 보관하면 수납을 많이 할 수 있다는 점이 좋지만, 접시를 꺼낼 때 불편하죠.

그래서 저는 접시를 세워서 보관하는 수납 용품을 함께 사용하고 있어요. 이번에는 세워서 보관할 수 있는 잇템을 소개해드릴게요!

5. 이케아 바이에라 냄비 뚜껑 정리대

9,900원

이케아에서 냄비 뚜껑을 정리하라고 만든 제품을 저는 접시 정리에 활용하고 있네요 ^^;

접었다 펼 수 있는 구조로 보관하는 그릇의 두께나 크기, 보관할 공간에 따라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에요.

작은 접시를 보관할 때는 간격을 좁게~ 큰 접시를 보관할 때는 간격을 크게~

단점이 있다면 냄비 받침대로 나온 제품이라 스테인리스 재질로 되어 있어 그릇이 닿는 부분에 스크래치가 생길 수도 있다는 점이에요.

하지만 닿는 부분이 둥글게 처리되어 있고, 그릇이 닿는 면적이 크지 않아 신경이 많이 쓰이지는 않아요.​

6. 오스트비트 접시꽂이

2,900원

​6개의 접시를 세워서 보관할 수 있는 제품이에요. 대나무 소재의 자연스러운 느낌이라 어떤 접시를 꽂아도 잘 어울려요. 무엇보다 가격이 아주 착해요.

수납장 바닥에 미끄럼 방지 매트를 깔거나 제품 바닥에 눌림 방지 패드를 붙여놓으면 접시를 넣고 뺄 때 안정감 있게 사용할 수 있어요.

큰 접시도 수납이 가능하지만, 깊이가 있는 접시(파스타 접시 등 높이 35mm 이상)는 안정감 있게 놓이지 않는답니다.

저는 주로 앞접시 등 자주 쓰는 작은 접시를 수납할 때 사용하고 있어요.​

새로 들어온 아이들을 정리하며 기존 접시를 꺼내 보니 접시 정리대가 이렇게 많고 다양하다는 걸 다시금 느끼게 되네요…ㅋㅋ

접시 용도와 사이즈에 맞는 수납템을 찾아 조합하다 보면 좁은 수납장도 깔끔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다양한 접시와 그릇 정리로 고민하시는 분께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혹시 욕실 수건 이렇게 정리하시나요..?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