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충북·세종(13일, 일)…건조한 날씨 속 산불 등 주의해야




13일 충북과 세종은 제주도 남쪽 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대기가 건조한 가운데 구름이 많은 날씨가 예상된다.(사진은 기사내용과 무관함)./뉴스1 © News1
(충북·세종=뉴스1) 김정수 기자 = 일요일인 13일 충북과 세종은 제주도 남쪽 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대기가 건조한 가운데 구름이 많은 날씨가 예상된다.

청주기상지청에 따르면 이날 최저기온은 영하 4도에서 0도, 최고기온은 영상 9도에서 11도 사이에 머물 것으로 보인다.

아침 최저기온은 음성 영하 4도, 괴산·진천·제천 영하 3도, 증평·충주·음성·보은·옥천·영동·세종 영하 2도, 단양 영하 1도, 청주 0도 분포다.

낮 최고기온은 제천 9도, 괴산·충주·음성·단양·보은 10도, 청주·증평·진천·옥천·영동·세종 11도다.

미세먼지는 충북·세종 모든 권역이 오전 ‘나쁨’ 수준을 보이다가 오후 들어서는 ‘보통’이 예상된다.

기상청 관계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한 날씨가 예상된다”며 “주택 화재나 산불 등 각종 화재에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 (인기글) 방역 3대 패키지(방역지원금, 방역물품, 손실보상) 대상 및 신청방법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