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굴러다니는 ‘이것’, 현관 수납에 활용할 수 있다고?

오늘의집 @수퍼맘🦸‍♀️ 님의 노하우입니다.

✨인테리어 제보는 인스타그램 @todayhouse

남편과 두 아이와 알콩달콩 살며 인테리어, 정리수납 팁을 블로그에 공유하고 있는 수퍼맘입니다.

오늘은 신발장 정리 수납을 하다가 작은 팁이지만 공유하고 싶어 왔어요.

데드 스페이스 없이
공간활용 100% 할 수 있는
똑똑한 신발장 정리 수납 Tip

오늘 팁을 알려드릴 곳은 모든 집안의 신발장 한 칸 중에 있는 이 부분! 제일 높은 칸이 있는 이 부분!

보통 이렇게 서랍장 아래 부분이기도 하면서 약간 높은 신발을 넣어두는 공간이에요.

여기에 롱부츠, 앵글부츠 등을 넣기도 하지만 저는 이렇게 흔히들 아는 신발정리대를 넣어 슬리퍼, 샌들, 스니커즈 등을 수납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저 윗 부분의 데드스페이스가 아깝; 신발정리대를 2층으로 포갤 수도 있기는 하지만 막상 신발을 꺼낼 때는 불편하니 그냥 저렇게 쓰게 되더라구요.

그 옆에는 이렇게 그냥 하얀 바구니에 얇게 포개지는 신발들을 넣어 보관했는데 신발이 구겨지거나 서로 오염이 되고, 한 눈에 보이지 않아서 별로더라구요.

그래서 집에 남아있던 수납도구함을 뒤져 다른 방법을 생각해내었어요~!

1. 수납홀더를 이용한 신발장 정리 수납

첫 번째 방법은 바로 예전에 쓰고 남은 실리쿡의 수납홀더!

바로 이 수납홀더를 뉘여서 넣어보았더니 이렇게 쏙~들어가서 3층으로 나뉘네요~

화이트라 깔끔하고, 네모진 형태여서 신발이 안정적으로 들어갈 것 같지요? 버리지 않고 보관해두길 잘했네요^^

그렇게 흰바구니에 아무렇게나 꽂혀있던 신발들을 차곡차곡 신발장 정리 수납해줬더니 이렇게 많은 양의 신발이 모두 들어갔어요.

물론 데드스페이스 없이, 신발이 서로 부딪히거나 오염됨 없이 모두 자리잡았죠?

콩나물 시루처럼 서로 낑겨있던 신발들도 이제는 편하게 수납되었어요.

뿐만 아니라, 플라스틱 수납함이라 튼튼하게 받쳐주고 있으니 아랫쪽 신발을 꺼내기도 편해서 사용하기 좋겠더라구요.

서 있을때의 시선에서 내려다 보아도 신발이 한 눈에 다 보이니 모든 신발을 골고루 편하게 꺼내어 신을 수 있겠죠?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는 것이 정리수납의 핵심입니다.

그런데.. 저런 수납홀더가 없다면?

구태여~ 신발장 정리 수납에 수납홀더 구매하기는 아깝다는 생각이 든다면?

2. 화일박스를 이용한 신발장 정리수납

그렇다면 아이방에 놔뒹구는 요런 플라스틱 책꽂이, 화일박스로도 신발장 정리 수납하실 수 있어요.

여기서 잠깐! 책꽂이도 제품에 따라 높이 차이가 있으니 신발장 폭과 맞는걸로 선택!

안 그러면 신발장 문이 안 닫힐 수 있어요!

여튼, 그렇게 책꽂이도 뉘여서 넣고 이렇게 신발들을 가지런히 수납하면 돼요.

그런데, 한 칸에 한 쌍씩만 넣기 아깝네?

신발 너무 많은데 더 넣어야 하는데?

그렇다면, 이렇게 부피가 적은 슬리퍼나 스니커즈, 안 비싼 신발의 경우에는 이렇게 바닥면을 맞대어 포개어 넣어주면 2배 이상의 많은 신발 수납이 가능하죠.

그리고 작은 사이즈의 아이들 신발도 2-3개씩 들어갈 수 있겠어요^^

이렇게 양쪽으로 넣는다면 저 공간에 최대 12쌍의 신발이 들어갈수 있어요.

신발을 너~무 귀하게 여기시는 분들께는 적용이 안되겠지만, 보다 공간 활용적인 신발장 정리 수납 원하는 분들께는 good!

그리고 그 외의 낮은 칸은 신발정리대를 이용해서 2층으로 수납해주면 되는거죠.

아랫쪽엔 낮은 신발, 윗쪽엔 높은 신발을 놓고, 되도록이면 신발 앞부분을 보이게 하여서 신발을 한 번에 찾기 편할 뿐 아니라 보기에도 예뻐보이도록 해주는 것도 Tip!

어때요, 신발장 정리 수납만 잘 되어도 신발들을 깨끗하고 튼튼하게 신을 수 있고, 구석에 쳐박혀 못 신게 되는 신발도 없게 되니 경제적으로도 도움이 되죠? ㅎㅎ

모두 함께 정리해보아요~♪ ♬


혹시 욕실 수건 이렇게 정리하시나요..?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