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인천공항을 가는 가장 빠른 방법, 공항철도

서울에서 인천공항을 제일 빨리 가는 방법은 공항철도 직통열차 입니다.

 서울역에서 인천공항1터미널은 43분, 인천공항2터미널은 51분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쾌적하고 편안한 좌석에서 출퇴근 시간에 차 막힐 걱정을 안해도 되어서 많이 사람들이 이용합니다.

게다가 도심공항 공항 터미널도 있어서 대한항공, 아시아나, 제주항공, 티웨이, 이스타 항공을 이용한다면 짐도 먼저 보낼 수 있습니다.

 탑승수속, 수하물 위탁, 출국심사이 가능한거죠. 공항에서는 전용 출구를 통해서 여유롭게 출국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공항이 붐비는 휴가철, 명절때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공항 철도-할인방법-4
(공항철도 직통 열차)

인천공항 직통 열차 요금

직통 공항철도 요금은 성인 9000원, 어린이 7000원 입니다.

리무진 버스에 비해서도 저렴하죠. 그래도 4인 가족이 여행을 가면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 할인 방법이 있습니다.

1. 은행에서 환전하고 할인 쿠폰 받기

 은행환전하고 할인 쿠폰 받기(1500원 할인, 최대 4인) 최근에는 모바일로 환전신청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주요 통화의 경우 최대 90%의 환율 우대를 해주기 때문이죠.

 국민은행과 우리은행은 모바일로 환전 신청하면 공항철도 할인 티켓을 함께 줍니다.

 한번 환전 받으면 최대 4명까지 동시 할인이 가능합니다.

 국민은행은 전용 어플리케이션인 리브(Liiv)에서, 우리은행은 위비 멤버스에서 위비 환전을 신청하면 됩니다.

 모바일로 신청하면 다음날에 원하는 은행 지점에서 우대 받은 환율로 외화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위비환전 온국민환전)

2. 인터넷(waug)에서 할인 티켓 구입

 인터넷 여행 사이

 트(https://www.waug.com/good/?idx=104520)에서도 할인 티켓을 판매합니다.  모바일 환전이 번거로운 분은 여행사이트를 통해서 바우처를 미리 구입할 수 있습니다. 

 물론 모바일 바우처를 이용하면 추가로 출력할 필요가 없어 편리합니다.

3. 여행사(비프리 투어)에서 할인 티켓 구입

여행사 사이트를 이요하면 조금 더 할일 받을 수 있습니다. 약 7200원이죠.

 아쉽게도 어린이 티켓은 구입할 수 없습니다. 지금 바로 가격을 확인해 보세요. (  https://www.befreetour.com/kr/detail/481-arex-incheon-airport-express-train-ticket

4. 하나카드 고객은 직통열차가 1+1

 하나카드는 ‘해외 이용 서비스’ 이벤트를 통해서 직통열차 1+1 할인을 제공합니다. 단 서울역 출발은 되지 않고, 인천공항역 출발에 한하여 제공됩니다. 하나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고객에게 모두 적용되니 꼭 챙기세요.

( 할인 추가 정보: https://www.hanacard.co.kr/OSA10150010N.web?schID=scd&mID=OSA10150010N )

5. 직통열차 자체할인 프로그램 이용하기

공항철도에서도 다양한 할인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3인 이상의 단체 여행객, 국내 항공사 이용객들은 대부분 해당 될 것이니 꼭 미리 확인해 보십시요.

  1. 그룹할인: 3인 이상(개별결제불가)
  2. 코레일 승차권 할인: 당일 승차권 소지고객
  3. 항공사 제휴 할인: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진에어 항공권 소지고객
  4. 경로할인: 만 65세 이상 고객
  5. 복편할인: 15일 이내 왕편 승차권 제시 시 적용

지금까지 공항철도 직통열차 할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환전 영수증, 코레일 승차권, 항공 티켓 등 다양한 할인 방법이 존재합니다.

할인 받고 시원한 그 돈으로 시원한 커피 한잔 즐겨 보십시요.

( 인천공항 직통열차 할인 방법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