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MBN 날씨]전국 곳곳 봄비…서쪽 미세먼지·동쪽 대기 건조


동영상 뉴스

<1>오늘 전국 곳곳에 봄비가 내리겠습니다. 오전에 경기북부를 시작으로 오후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는데요. 강수 시간이 짧고 비의 양도 많지 않겠지만, 천둥, 번개를 동반해 요란하게 내리겠습니다. 예상 강수량은 중부와 전북 부부에 5mm 안팎의 비가 내리겠고요. 기온이 낮은 강원 산지에는 눈으로 바뀌어 내리겠습니다.

<2>비가 내려도 강수량이 적어서 건조특보는 유지되겠습니다. 영동과 영남지역은 메마른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중부와 경북지역에는 강한 돌풍까지 불어들겠는데요. 계속해서 불조심하셔야겠습니다.

<3>한편, 오늘도 대기 질 상황이 좋지 못하겠습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의 공기가 탁하겠는데요.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는 초미세먼지 농도 종일 나쁨 수준 보이겠고요. 오후부터 밤사이에는 황사가 유입될 가능성도 있겠습니다. 호흡기 관리 잘해주셔야겠습니다.

<중부>오늘 서해안은 오전까지 가시거리 200미터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겠고요.

<남부>남부 지방 제주는 오후에, 호남과 영남지역은 밤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현재>오늘도 큰 추위 걱정은 없겠습니다. 현재 서울 0.6도, 대전 영하 0.3도, 대구는 영하 0.5도 보이고 있고요.

<최고>한낮 기온은 서울 14도, 청주와 대전 17도, 광주 18도, 부산 15도로 어제보다 더 포근하겠습니다. 다만, 크게 벌어지는 일교차에는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주간>주말에는 다시 맑은 하늘 드러나겠지만, 반짝 꽃샘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 #날씨 #김다영 #굿모닝MBN #MBN날씨 #기상캐스터 #봄비 #미세먼지 #대기건조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