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어지지 않는 아파트 1층! 거실에서 단풍을 즐길 수 있어요 | 오늘의집

오늘의집 @쏘근부부 님의 집들이입니다.

✨인테리어 제보는 인스타그램 @todayhouse

안녕하세요! 연애 3년, 결혼 3년 차 개발자 남편, 기획자 아내 ‘쏘근부부’입니다. 친구에게 툭 던진 말로 야근에 절어 있던 두 사람이 알게 되고,  끝내(?) 부부의 연을 맺었답니다!

하지만 결혼 준비를 하면서도 업무에 치여 모든 것을 효율을 외치며 준비하곤 했지요. ㅠㅠ 심지어 첫 신혼집도 혼수를 알아볼 엄두가 나지 않아 풀옵션 빌트인 오피스텔을 고랐으며, 가구도 H사 매장 한 곳만 들려 그곳에서 모든 걸 해결했을 정도였으니까요…!

그리고 순식간에 2년이 지나 다음 신혼집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 신혼집에서 살면서 라이프스타일이 명확해져 아래 기준으로 집을 알아보았죠!

1. 거실은 예산 안에서 최대한 넓은 집으로! 거실은 멀티니까!

2. 공부하는 부부를 위한 서재 공간 필수! 이제 카페는 그만~

3. 이왕이면 수리된 집! (체리 몰딩 NO!!)

4.  층간 소음은 참을 수 있다! 하지만 우리가 뛰어야 하니 1층!!

집을 보러 다닐  때 좁은 거실에 체리색 파티인 집들을 보며 이사하지 말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맘에 드는 집이 없었어요. 그러다 하나만 더 보고 결정하자며 이 집을 보았는데 현관문을 열자마자 딱 느낌이 왔습니다.

“이 집이다!”

넓은 거실에  우드톤 몰딩! (체리 몰딩 아닌 게 어디야!! 라는 마음이었어요. ㅠㅠ) 그리고 집 앞뒤로 화단이 널찍하게 있는 1층!! 모든 조건이 충족되어 기쁜 맘으로 이사를 하고 어느덧 반년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 )

도면

두 번째 신혼집으로 선택한 이 집은 입주 16년 차 24평 아파트입니다. 입주 당시 거실과 현관 쪽 작은 방 확장 + 화장실 일부 수리 + 싱크대 필름 시공 외에 모든 것이 초기 모습 그대로인 집이었어요! 이 집의 최대 장점은 안목치수가 적용되고 베란다 면적이 넓어 28평처럼 쓸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 )

이사 전엔  FloorPlanner라는 프로그램으로 미리 가구 배치를 하며 새로 사야 할 아이템들을 정리했어요. 가구 배치할 때 1순위는 효율적인 동선이었습니다. 그리고 기존 신혼집에서 화이트/우드/블랙/실버 아이템을 쓰고 있어 새로 구입하는 가구도 톤을 맞추기 위해 손품을 많이 팔았답니다. ^^;; 또한 전세이기 때문에 최소한의 비용을 들여 오늘의집 시공 서비스를 통해 합지 도배를 진행하였습니다 : )

약 3개월간 사전 시뮬레이션을 통해 완성한 두 번째 신혼집을 소개합니다 : D

I. 거실

저희 부부가 이 집을 결정하게 된 가장 큰 이유, 바로 거실입니다! 24평이지만 유독 넓게 빠진 구조라 3~4인용 소파를 두고도 홈카페 존을 만들 수 있었어요 : )

소파는 이사 오면서 가운데 모듈을 추가하여 더 넓게 쓰고 있어요! 이노패브릭이라는 패브릭 느낌만 낸 소재라 관리가 편하고 착석감도 좋아 급하게 샀지만 매우 흡족한 혼수 중 하나예요 : ) 아쉬운 아이템이라 하면 거실장…? 지금 집에 조화롭지 못한 모던한 디자인과 우드톤…ㅜㅜ 마음 같아선 TV 스탠드로 바꾸고 싶답니다.

거실에서는 사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큰 나무가 보여요. 덕분에 올해 코로나 시즌의 벚꽃은 집에서 즐길 수 있었어요! 요즘은 초록빛에서 단풍이 들어 또 다른 매력을 뽐내고 있답니다.

거실이 넓어지니 자연스럽게 손님 초대 횟수가 늘어나더라고요…!! 15평 오피스텔에 살 때도 손님을 자주 초대했지만 메뉴 퀄리티는 지금 집에 온 뒤 급상승하게 되었어요(?!)

II. 주방

거실이 매우 넓지만 구축 아파트이다 보니 요즘 20평대처럼 효율적인 구조는 아니었어요. 일자형 2.4m 싱크대뿐이라 수납공간이 턱없이 부족하고 조리대 공간도 매우 협소했습니다. 또한 제 취향이 아닌 스타일이라 무광 화이트 시트지와 가벽을 세우는 셀프 시공을 하였습니다 : )

주방 셀프 리모델링 전…. BEFORE 사진은 항상 대충 찍게 되는 것 같아요… ㅋㅋㅋ

인테리어에 무관심한 남편에게 당근을 주며 함께 완성한 AFTER! 싱크대 손잡이를 없애면서 더 넓어 보이는 착시 효과까지 얻었답니다! 기존 도어에 숨은 손잡이가 있는 싱크대여서 사용하는 데에 큰 문제 없어요 : )

주방이 좁은 경우 식탁을 거실로 배치하는 경우를 많이 보았으나 저희는 꼭 주방에 식탁이 있어야 한다는 고집이 있었습니다. 4~6인용 테이블을 놓을 자리가 있어 얼마나 다행이던지요…!! 거실 테이블에서도 식사를 하지만 편리하게 준비하고 치우는 건 주방 식탁이 최고입니다 : )

좁은 주방의 수납을 위해 싱크대 내부 정리에도 잔머리를 많이 썼지만 턱없이 부족하긴 했어요. 수납공간도 확보할 겸 키가 작아 상부장을 적극 활용하지 못하는 저를 위해 그릇장을 두었답니다. 

주방 가구, 가전 배치에 가장 골칫덩어리는 바로 냉장고죠?! 다행히 주방 베란다가 매우 넓어 냉장고, 김치냉장고, 소형가전을 모두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III. 안방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