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남매 육아에 생활비0원 ‘충격’..장영란도 “화난다”

[OSEN=김수형 기자]  ‘오은영의 금쪽같은 내 새끼’에서 삼남매 육아에도 생활비를 문제를 겪는 부부가 출연, 장영란도 “화난다”며 발끈했다. 

17일 방송된 채널A 예능 ‘오은영의 금쪽 같은 내새끼’에서 삼남매 육아 모습이 그려졌다. 

삼남매를 키우고 있는 금쪽 부부가 스튜디오에 등장, 통제불가한 삼남매 탓에 힘겨운 모습이었다.  일상 모습이 그려졌다.금쪽이는 집에 오자마자 자신의 키보다 큰 전신거울을 흔드는 등 위험한 난동을 부리는 모습. 샤워도 거부하더니 몸부림치다 화장실에서 넘어지는 위험천만한 모습도 보였다. 아예 화장실에 드러눕는 등 더이상 통제불가한 수준에 모친도 포기해했다. 보는 사람마저 지치게 만드는 일상이었다.

그날 밤, 부친이 늦게 귀가했다. 부부는 서로 인사도 나누지 않는 모습. 첫째는 모친을 하인처럼 대하는 등 호통치기도 했다.부친 앞에선 눈치를 보며 조용해졌다. 이때, 아이들은 재작진 휴대폰을 몰래 숨겼고 부친은 결국 회초리를 들기로 했다.회초리 얘기에 모친은 불안해하는 모습. 자백으로 상황은 종료되어도 어딘가 불안한 분위기였다.

오은영은 “정말 드릴 말씀 많다, 본 장면 다 끊고 얘기하고 싶을 정도”라며 가장 먼저 삼남마애게 문제가 있다고 했다. 삼남매 중 금쪽이 선정을 불가할 정도라며 부모까지 포함해 총체적인 분석이 필요하다고 했다.

셋째와의 모습도 그려졌다. 무지개 케이크를 사달라 떼쓰던 셋째는 결국 진열대에 있는 케이크에 손을 댔고,모친은 “어떡해, 저 좀 울어도 돼요?”라고 묻더니 갑자기 주저앉아 눈물을 폭발했다. 삼남매 육아에 지친 모습. 알고보니 이런 일일 자주 일어났던 것이었다.

오은영은 금쪽이 모친의 심리상태를 알아봤다. 사전조사 중, ‘유재석과 인생 이야기 하고 싶다, 동요 작곡가로 아이들 꿈을 주고 싶다, 스토리 텔러가 되고 싶다’고 적었다는 것. 무한도전 때부터 유재석의 팬이었다고 했다.이에 오은영은 “걱정스러웠다, 마음안에 우울감이 가득하다”며 지친 현실을 마음 속 환상을 통해 잠깐 회피하고 싶어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엄마가 사는게 구질구질하다 느낄 것, 케이크도 편하게 못 사주는 현실에 마음이 무너졌을 것, 우울감이 위태롭다”고 진단했다.

아이 돌봄 서비스 불러달라는 아내, 간절한 요청에도 남편은 필요성을 느끼지 못 했다. 애절한 부탁도 단칼에 거절하자 아내는 “답답하다”며 눈물 흘렸다.

특히 계획에 없던 셋째 출산으로 생활이 힘들어졌다는 남편. 심지어 셋째 앞에서 계속 출산 얘기를 했던 것이었다.남편은 “셋째 가질 때 힘들어질 거라 얘기했다 , 살 사람은 살아야지”라며 언급, 아내는 “나한텐 생명이 소중하다 아이 있는 곳에서 말하지마라 축복받아야할 아이다“며 울컥했다. 남편이 밖으로 나간 후 아내는 창문을 열고 소리치며 답답함과 울분을 표현했다. 너무나 위태로운 상태의 아내 모습이었다.

패널들은 “교육을 위해 합당한 요청, 왜 그렇게 거절했는지 모르겠다”며 물었다. 장영란은 “아내보단 부부사이 믿음이 없는 모습, 아내 말의 수용을 하나도 안 한다”며 “이미 낳은 셋째 앞에서 비관적인 태도는 상처가 된다, 너무 화가 난다”고 강하게 말했다.오은영은 “아이가 어려도 자신의 생각이 있어, 부모 기준으로 말하면 문제가 생긴다”며 성장기 아이들이 하고싶은 나이에 다소 인색한 교육관이 보인다고 했다..  /ssu08185@osen.co.kr

[사진] ‘금쪽같은 내 새끼’ 방송 캡처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