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날씨]내일도 미세먼지 기승…강원 폭설, 최대 30cm↑



동영상 뉴스


<1>모처럼 온화한 주말인데 뿌연 하늘에 시야가 답답하셨죠? 내일도 포근한 겨울 날씨 속 대기가 정체하면서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종일 공기가 탁하겠고 남부 일부 지역의 초미세먼지 농도도 오전에는 ‘나쁨’ 단계 보이겠습니다. 공기질 상황이 좋지 못한데다가 대기도 바짝 메말라있어 호흡기 관리가 특히 필요하겠습니다.

<2>내일은 대기의 메마름을 해소 시켜줄 눈비 소식이 있는데요, 다만 강원지역의 눈의 양이 제법 많아 주의하셔야겠습니다. 강원 내륙에는 2~7cm, 강원 북부 동해안에는 최대 20cm, 강원북부산지에는 최대 30cm 이상의 눈 폭탄이 예보돼 있습니다. 또 그 밖의 중서부 지역과 전북 동부에는 1~3cm의 눈이 내리면서 도로 살얼음이 발생할 수 있겠습니다.

<중부>내일 서울 아침 기온 0도로 출발하겠고 춘천 -3도 등 다소 쌀쌀하게 출발하는 곳도 있겠습니다. 한낮에는 10도 안팎으로 꽤 포근하겠습니다.

<남부>내일 눈 또는 비가 내리면서 영남과 동쪽지역의 건조특보는 해소될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동해안>오늘 밤 강원영동 지역에는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고요, 본격적인 눈과 비는 내일 오전부터 동해안과 제주에 내리기 시작해 모레 전국 곳곳으로 확대되겠습니다.

<주간>이번 눈·비는 화요일 새벽까지 내렸다 그치기를 반복하다가 그치겠고요, 눈구름이 지난 뒤 아침 기온은 -10도 안팎으로 급격히 낮아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박선아 기상캐스터)
#MBN #날씨 #박선아 #MBN종합뉴스 #MBN날씨 #미세먼지 #폭설

▶ (인기글) 방역 3대 패키지(방역지원금, 방역물품, 손실보상) 대상 및 신청방법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