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날에 가자! 몸 녹여줄 따뜻한 스팟 BEST | 데이트팝

겨울에 가면 더욱 좋을 곳들로만!

낙엽도 거의 다 떨어져가고, 심지어 다음주부턴 영하까지 떨어진다고 해요.. 게다가 요즘 겨울이 정말 긴 것 같은거, 저만 느끼는거 아니죠?

그래서 긴 겨울을 버티기 위해 추운 날 몸과 마음까지 따뜻하게 녹여줄 곳들 모아왔어요. 추운 날 몸의 피로 쫙~ 풀어줄 수 있는 곳들, 확인하러 고고!

01. 장흥참숯가마 / 양주

추운 날 반팔입고 하는 찜질은 치트키죠! 장흥참숯가마는 나혼자산다 기안84가 다녀가 더욱 유명해진 곳이에요. 이외에도 각종 방송에 나온 그 이유! 바로 고기를 구워먹을 수 있는 찜질방이기 때문이에요. 불이 공짜로 제공되어서 고기, 고구마 등을 가져가서 직접 구워먹을 수 있답니다. 매점에 석쇠와 목장갑도 판매하고 있어요.

매점 뒤 쪽으로 가면 먹을 수 있는 공간이 나와요. 17시 이후에는 숯불이 더 이상 제공되지 않으니, 이른 시간에 가야 여유롭게 먹을 수 있어요. 바로 옆에 고기집도 따로 있지만, 기왕이면 직접 챙겨와서 먹는게 더욱 특별한 추억이 될거에요 🙂

참숯가마라 장작을 태우는 곳에서 불멍도 할 수 있었어요. 집 근처 찜질방 화력과는 차원이 달라서 몸이 녹다못해 땀을 쫙~ 뺄 수 있어요. 근처에 있는 평상이 명당자리인데, 자리 잡기가 힘들더라고요. 바로 앞쪽에 찜질방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계곡도 있었는데, 추워서 따로 이용은 하지 않았어요.

장흥참숯가마 꿀팁! 드라이기가 따로 없으니, 여분 수건을 챙겨가야해요. 그리고 참숯가마 안쪽이 나무 판자로 되어있어서 양말을 신으면 더 좋답니다.

주소: 경기 양주시 장흥면 권율로 400

영업시간: 00:00~24:00 (청소시간 7:00~9:00)

입장료: 대인 14,000

주차: 가능

02. 금샘다방 / 범어사

짱구 애니메이션에 나오는 코타츠를 탐냈던 기억, 한번쯤은 있을거에요! 금샘다방에는 코타츠좌석이 있어 겨울에 몸녹이기 딱 좋은 장소랍니다. 참고로 이 코타츠가 있는 방은 3인 이상이나 2명일 경우에는 2만원 이상 주문해야 앉을 수 있어요.

게다가 속까지 따뜻해지는 따끈따끈한 화로당고구이까지 같이 즐겨볼 수 있어요. 추운 날씨에 어울리기는 메뉴이면서, 플레이팅도 정말 예뻐서 꼭 시켜보셔야 해요! 작은 화로에 타닥타닥 구워지는 당고를 보면 얼마나 힐링이게요.. 개인적으로 화로당고구이와 따뜻한 홍차조합이 딱이었어요. 다른 카페에서 보지 못한 시그니처 메뉴가 많아서 고르기 힘들었어요.

따스한 감성이 묻어나는 인테리어라서 사진 찍기에도 좋은 카페에요. 곳곳에 귀여운 소품이 많아서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어요. 아메리카노 기준 4000원으로 감성카페치고 착한 가격이라 만족감이 2배였던 카페였답니다.

주소: 부산 금정구 금샘로 574

영업시간: 12:00~22:00

주차: 가능 (협소한 편)

03. 테르메덴 / 이천

추운 날씨에 무조건 생각나는 온천! 노천스파 즐기러 매번 겨울에 방문하는 곳이에요. 시설도 깨끗하고, 규모도 커서 가장 인기가 많은 곳이에요.

야외에 입욕제가 들어가있는 스파 종류가 다양하다는게 가장 큰 장점! 앞쪽에 숲이 있어서 탁 트인 경치 감상은 덤이랍니다. 2층 풀에서는 풀사이드바도 있어서 맥주나 먹거리를 즐겨볼 수 있었어요. 이동할 때 살짝 추웠는데, 어묵 먹으니 좋더라고요!

테르메덴 풀앤스파는 실내풀, 실외풀, 스파, 찜질방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슬라이드 같은 놀이시설도 있어요. 참고로 스파 이용시 수영복은 필수고, 수영모는 선택이랍니다. 온천에서 1차로 몸 녹이고, 2차로 찜질방으로 몸을 녹이면 움츠리고 다니느라 뻐근했던 몸이 싹~ 풀려요. 카라반 시설도 운영하고 있어서 겨울 주말 여행 가기에도 딱이에요.

주소: 경기 이천시 모가면 사실로 984

영업시간: 스파기준 평일 10:00~17:00 / 주말 9:00~20:00

입장료: 대인 46,000

주차: 가능

04. 카페 트리몬토 / 강화도

바다를 보면서 따뜻하게 족욕을 할 수 있는 이색카페에요. 높은 언덕에 위치하고 있어서 통창에 서해바다가 가득 담겨요. 1층 한 쪽에 족욕시설이 있어요. 20분 동안 즐겨볼 수 있는데, 커플족욕은 10000원이고, 1인 1족욕 할 시 6000원이에요. 라벤더, 로즈, 민트, 오렌지 중 입욕제도 고를 수 있답니다! 특히 추운 날씨에는 이걸 즐기러 방문하는 사람이 많아서 웨이팅이 있을 수 있어요.

타일 한칸이 입욕제와 비율이 가장 잘 맞는다고 해요. 20분동안 하면서 식을 수 있으니, 처음엔 더 적게 받고 추가로 뜨거운물 리필하면 끝까지 따뜻하게 즐길 수 있어요. 족욕하면서 음료와 디저트도 먹을 수 잇는데, 자리가 낮아서 그런지 디저트 먹기에는 조금 불편했어요.

가까워서 주말에 근교 데이트 겸 족욕하고 바다 구경하니까 하루 코스로 완벽했어요. 주차 장소는 넓은 편인데, 경사가 매우 높은 편이에요. 운전 초보자분들은 주의하셔야 될 것 같아요!

주소: 인천 강화군 화도면 해안남로 2680-16

영업시간: 11:00~19:00 (토요일 ~21:00)

주차: 가능

05. 온천집 / 익선동

온천집은 익선동에서 인기 많은 식당 중 하나에요. 일본의 온천마을이 생각나는 곳에서 따뜻한 샤브샤브를 먹으면, 잠시나마 여행간 기분까지 느낄 수 있어요. 총 2층 규모로 좌석마다 분위기가 다른데, 창가에 있는 좌식자리가 가장 인기가 많아요. 하지만 평일 저녁에 가도 웨이팅이 긴 편이라, 원하는 자리에 앉고 싶다면 빠르게 가야 해요.

1인 샤브샤브가 가장 유명한데, 도시락 통에 각 재료와 소스를 정갈하게 담아줘요. 알록달록한 색감이 카메라를 들게 만들더라고요! 사리와 칼국수까지 있어서 충분히 배부른 양이었어요. 웨이팅에 비해 특별한 맛은 아니었지만, 특유의 감성이  좋더라고요.

네이버로 오픈타임에 한해 예약이 가능해요. 방문하자마자 웨이팅 1번으로 기다릴 수 있는 매직패스도 있으니, 추운 날 웨이팅하지말고 미리 예약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주소: 서울 종로구 돈화문로 11나길 31-8

영업시간: 11;30~21:30 (평일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주차: 불가능 (인근 공영주차장 혹은 건국빌딩 이용)


추울 때 몸 녹일 따끈스팟 BEST, 재밌게 보셨나요? 다음 주부터 영하로 떨어진다고 하니 참고해서 몸 녹이러 고고!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