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날씨] 낮 동안 온화·일교차↑…중서부 공기 탁해



동영상 뉴스


[1] 추위가 힘을 잃으면서 기온이 빠른 속도로 오르고 있습니다. 서울은 파란 하늘 아래 햇살이 내리쬐면서 평년기온을 4도 정도 웃돌고 있습니다. 다만, 크게 벌어지는 일교차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2] 오늘 서울은 영하 3도 선에서 출발했지만, 한낮에 7도까지 올랐고요, 내일도 아침과 낮의 온도차가 10도 안팎을 보이겠습니다.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는데다 대기까지 건조해서 호흡기 질환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건강관리에 각별히 신경써주시기 바랍니다.

[3] 추위가 주춤한 틈을 타 어김없이 미세먼지가 말썽입니다. 어제에 이어 오늘도 서쪽지역의 대기질 상황 좋지 못한데요, 경기와 충청, 전북은 미세먼지 농도 종일 ‘나쁨’ 수준 보이겠고요, 오늘 밤에는 서울과 강원 영서, 광주의 공기까지 탁하겠습니다.

[최저] 오늘 오전을 기해 강원 일부 지역에 남아있던 한파특보가 해제되면서 내일 아침도 크게 춥지는 않겠습니다. 부산의 아침은 2도로 영상권에서 시작하겠습니다.

[최고] 한낮에는 10도 안팎까지 오르는 지역이 많겠습니다. 대전이 11도 대구가 12도 예상됩니다.

[주간] 일요일에 남부와 제주도에 비가 오겠고. 일요일과 월요일 강원 영동에는 눈이 내리겠습니다.

[클로징] 부산과 울산을 제외하고는 건조경보가 해제됐지만, 여전히 동쪽지역은 건조특보가 발효 중이니까요, 방심해서는 안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광화문에서 날씨 전해드렸습니다.

(정예은 기상캐스터)
#MBN #날씨 #정예은 #MBN프레스룸 #기상캐스터 #MBN날씨

▶ (인기글) 방역 3대 패키지(방역지원금, 방역물품, 손실보상) 대상 및 신청방법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