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일리지 티켓의 장점 첫번째)
이코노미 가격으로 비즈니스 좌석을 발권하다.
하늘 위의 특별한 휴식 공간, 대한항공 비즈니스 좌석
대한항공 비즈니스 좌석은 정말 특별합니다. 일등석에만 누릴 수 있었던 180도 침대형 좌석, 전용 그릇에 나오는 일품 기내식은 하늘 위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죠. 무엇보다도 5시간 이상 비행 시 좁은 이코노믹 좌석에서 아닌 넓은 좌석에서 편안해 보내는 것이죠. 특히 옆 사람 눈치 안 보고 화장실에 갈 수 있다는 것도 참 좋아요. 비행기 한 두 번 타다 보면 비즈니스 좌석에 대한 희망은 커져만 갑니다. 이제부터 비즈니스 좌석을 이코노미석 가격으로 발권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 일등석 수준의 안락함이 제공되는 프레스티지 슬리퍼 시트 좌석
편도 인천 -> LA 구간의 이코노미 가격과 비즈니스 가격 비교하기
2018년 12월 14일 기준으로 인천 -> 로스앤젤레스 편도 항공권을 조회해 보았습니다. 약 86만원이 조회됩니다. 하지만, 이 티켓은 변경 및 환불에 제약이 많은 클래스 입니다. 다른 조건의 티켓을 보면 200만원이 넘는 티켓도 있습니다.
같은 날짜와 시간에 대해서 마일리지로 비즈니스 항공권 가격을 발권할 때의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표에 북미의 경우 평수기 기준 125,000마일이 필요합니다. 편도의 경우 절반인 62,500마일이죠.
아래 표는 같은 날짜에 비즈니스 좌석으로 예매한 경우입니다. 62,000마일이 공제되고 추가 요금이 125,600원입니다. 대한항공 기준으로 1마일에 12.5원으로 계산하면 62,500마일은 775,000원이 되죠. 유류할증료와 세금을 합치면 총비용은 900,600원입니다. 예. 진짜로 비즈니스 좌석과 이코노미좌석의 가격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비즈니스 좌석은 공항에서 라운지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게다가 마일리지 항공권은 일반 최저가 항공권보다 변경 및 환불 수수료가 더 적다는 장점까지 있습니다.
참고로 서울 -> LA 의 편도 비즈니스 항공권 가격은 무려 320만 원입니다. 마일리지를 이용해서 320만 원 항공권을 96만 원에 이용하는 것이죠. 편도의 경우 효율이 어마어마하죠.?
왕복 인천 <-> LA 구간의 이코노미 가격과 비즈니스 가격 비교하기
편도의 경우는 이코노미석 최저가와 마일리지 비즈니스 가격의 차이가 거의 없었습니다. 하지만, 왕복의 경우는 약간의 차이가 납니다. 이코노미석 최저가의 경우 왕복으로 발권하면 가격 차이가 많이 늘어나지 않지만, 마일리지 항공권은 거의 두 배가 되기 때문입니다.
같은 출발일인 12월 14일 출발과 29일 귀국으로 조회하였습니다. 총 운임이 97만 원입니다. 이 가격은 최저가 항공권 가격이고, 일정 변경의 수수료 금액에 따라 최대 2백만 원이 되죠.
비즈니스 클래스의 마일리지 항공권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총 125,000마일이 필요하고 유류할증료 및 세금이 210,700원입니다. 1마일을 12.5원으로 계산하면 약 1,773,200(125,000*12.5 + 210,700)입니다. 비즈니스 클래스는 다양한 편의시설과 혜택이 있지만, 단순 비행 요금만 비교해 보면 차이가 좀 나죠.
같은 날짜로 비즈니스 클래스 왕복권 가격을 알아보았습니다. 약 351만원정도 입니다. 마일리지 항공권 가격의 두 배네요. 역시 비즈니스 클래스를 가장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은 마일리지 모아서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마일리지 항공권을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편도의 경우는 이코노미 클래스와 같은 금액에 프리미엄 서비스를 누릴 수 있었습니다. 왕복의 경우도 일반 비즈니스 클래스의 절반 가격에 티켓을 살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를 모아야 하는 이유가 생기셨나요. 이외에도 마일리지 여행을 장점이 더 있습니다. 다음 편을 기대해 주세요.
[참고글] 마일리지 티켓의 장점 첫번째) 이코노미 가격으로 비즈니스 좌석을 발권하다.
[참고글] 마일리지 티켓의 장점 두번째) 편도신공/ 이원발권으로 공짜 여행을 떠나보자.
[참고글] 마일리지 티켓의 장점 세번째) 성수기 티켓 저렴하게 발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