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가족 마일리지 합산 양도로 발권하기

숨겨진 가족 마일리지 사용하기

 요즈음 해외여행 가는 사람들이 정말 많아 졌습니다.

 저가항공도 많이 타지만,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를 타려고 마일리지를 모으는 사람들도 많죠.

 쌓여 있는 마일리지를 쉽게 사용하기 위해서 마일리지 가족 합산 제도도 많이 사용하죠.

 하지만…의외로 마일리지 사용이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가족 합산 제도 문제의 해결책은 무엇인지 함께 알아 보겠습니다.

대한항공-가족-마일리지-합산-발권 (4)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 순서

먼저 사전에 가족을 등록 해야합니다.

1. 가족 등록은 회원 본인을 포함하여 5인까지 가능합니다.

2. 배우자, 자녀, 부모, 형제자매, 조부모, 손자녀, 배우자의 부모, 사위 며느리까지 포함됩니다.

3. 가족 마일리지 합산을 위해서는 가족 회원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4. 신청서 및 가족 증빙서류를 준비하여 홈페이지, 팩스 또는 지점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가족 등록이 끝났으면 가족 마일리지로 발권을 해볼까요?

 만약, 로그인한 고객이 가족 모두를 발권할 수 있을 정도로 마일리지가 충분하면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내가 로그인한 상태에서 나와 배우자의 마일리지 합산하여 배우자 항공권을 발권하려면 문제가 발생합니다.

바로 다음과 같은 팝업이 뜹니다.

대한항공-가족-마일리지-합산-발권 (4)

가족 마일리지 발권을 위한 ‘합산’ 과 ‘양도’

대한항공에 문의 결과 다음과 같은 답변을 들었습니다.

‘합산’ : 탑승자 기준 로그인하여 1매씩 본인 마일리지 모두 차감 후, 가족 마일리지로 충족하여 공제함(가족 등록 및 합산 동의 필수)

‘양도’ : 가족 한명의 마일리지 전체 공제할 만큼의 마일리지를 보유한 경우, 공제자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가족 항공권 구매(가족 등록 필수)

 즉, 가족 모두를 발권할 수 있을 정도로 마일리지 충분한 경우는 ‘양도’에 해당하며 문제가 없어요.

 마일리지 ‘합산’이 필요한 경우에는 탑승자 기준으로 로그인해야합니다.

대한항공-가족-마일리지-합산-발권 (4)
(대한항공 가족등록 현황 예시)

가족 마일리지 궁금증 Q&A

몇가지 예를 더 들어 보겠습니다.

(질문1) 아버지 마일리지로 저의 티켓을 예약할때, 아버지 계정으로 들어가야 하는지 제 계정으로 들어가야 하는지?

(답변1) 아버지 마일리지가 충분한 경우 ‘양도’에 해당하므로 아버지 계정으로 들어가서 발권 가능함

(질문2) 아버지와 저의 마일리지로 어머니 항공권만 예약이 가능한가요?

(답변2) 이 경우는 ‘합산’에 해당 하므로 어머니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발권이 가능함

대한항공-가족-마일리지-합산-발권 (4)

대한항공 가족 마일리지 최근 변경사항

* 가족 마일리지 합산 규정 일부 변경
(변경 전) 본인 마일이 부족한 경우에만 가족 마일리지 합산 허용
(변경 후) 본인 마일이 충분하더라도 가족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이 짧은 경우 마일리지 합산 허용 (시행일: 2018년 9월 18일 10시(KST 기준))

 기존에는 개인 마일리지 소진 후에 가족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었는데, 이제는 개인 마일리지보다 가족 마일리지를 먼저 쓸 수 있는 방법이 생겼습니다.

단, 인터넷과 유선은 안되고 대한항공 지점을 방문 시에만 발권이 가능합니다.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