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운전중 내려 폐지 할머니 돕자 뒤차들 반응은? [영상]

유튜브 채널 ‘한문철 TV’ 캡처

한 운전자가 가파른 길에서 폐지 실린 손수레를 끌고 가던 할머니를 도왔다는 훈훈한 사연이 공개됐다.

1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 TV’에는 ‘지나가지도 못하고 뒤에 차들이 밀릴 것 같은 상황에 여러분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사연의 주인공 A씨는 지난 5월 27일 오후 7시쯤 인천 문학 고속도로 진입로 터널 옆을 지나고 있었다.

A씨는 “고속도로 진입하기 전 터널 진입로의 좁은 길에서 폐지 수레를 (끌고) 너무 힘들게 올라가고 있는 어르신이 있었다”고 전했다.

A씨가 손수레를 끌고 오르막길을 오르는 어르신을 향해 달려가는 모습. 유튜브 채널 ‘한문철 TV’ 캡처

A씨가 공개한 블랙박스 영상 속 한 할머니는 좁은 일방통행 도로에서 폐지 수레를 힘겹게 밀면서 올라가고 있었다.

할머니가 끄는 수레 옆으로는 차가 지나갈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없었다.

비켜달라고 경적을 울릴 수도 있었지만 A씨는 차에서 내려 할머니를 향해 뛰어갔다. A씨의 차가 정차해 지나가지 못하게 된 뒤차들에는 비상등을 켜 무언의 양해를 구했다.

그렇게 A씨는 약 40m가량의 오르막길이 끝날 때까지 할머니를 대신해 수레를 끌고 올라갔다. 할머니는 숨을 잠시나마 고르는 모습이었다.

차량으로 복귀한 A씨는 자신을 기다려준 뒤차들에게 고맙다는 의미의 손짓을 보였다. 유튜브 채널 ‘한문철 TV’ 캡처

이후 A씨는 다시 달려와 차량으로 복귀했다. 대기 중인 차량 운전자들을 향해 손을 흔들며 ‘기다려줘서 고맙다’는 손짓을 하기도 했다.

A씨가 할머니를 돕는 1분 남짓 시간 동안 뒤차들은 단 한 차례도 경적을 울리지 않았다. 영상에는 차량에 탑승한 A씨가 헐떡거리는 소리가 담겼다.

A씨는 “작은 힘이나마 도와드리게 돼 뿌듯하고 도움을 준다는 기분이 이런 것이라는 걸 아주 잠깐 느껴봤다”고 전했다.

시청자들은 “생각은 쉬워도 행동으로 실천하는 건 어려운데 대단하다” “가슴이 따뜻한 영상이다. 훈훈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 누리꾼은 “영상을 보면서 이런 상황에는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할지를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며 “때로는 용기가 없거나 뒤차에 폐가 될 수 있어 고민됐는데 영상을 통해 메뉴얼을 익힐 수 있었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경적 한 번 울리지 않은 채 기다려준 뒤차들에는 “뒤차 운전자분들도 훌륭하다. 덕분에 세상은 아직 희망이 있다”는 반응이 이어졌다.

이주연 인턴기자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