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섞으면 낭패볼 수 있다는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신상 | 밥심

왠지 밍밍하더라

안녕하세요~ 밥심이에요! (ღ•͈ᴗ•͈ღ) 여러분은 한 해가 끝나감을 느낄 때가 언제인가요? 밥심은 내년 달력이 스멀스멀 고개를 내밀 때예요ᄏᄏᄏ 스타벅스에서 올해도 역시 크리스마스 MD로 다이어리가 출시되었어요! 크리스마스 MD와 함께 다양한 신메뉴가 출시되었는데요.

할로윈 끝난지 얼마 지나지 않고, 바로 출시되었어요~ 밥심은 그중에서 골든 위시 라떼와 고구마 케이크 눈이 갔어요. (•͈⌔•͈⑅) 둘 다 고구마 베이스라 겨울의 포근함을 잘 느낄 수 있을 것 같았거든요ㅎㅎ 그리고 뭔가 골든 위시 라떼 마시면서 내년 계획을 적으면 다 이뤄질 것만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ᴗ•⸝⸝ ) ੭⁾⁾

제품 정보

아이스 골든 위시 라떼는 5,800원, 부드러운 고구마 생크림 케이크는 5,900원이에요. 역시 가격은 여전하네요..ㅎㅎ

케이크는 140g에 415kcal이고, 아이스 라떼는 355ml에 320kcal에요. 밥심은 고민 끝에 아이스 라떼로 주문했어요. 고구마라서 따뜻하게 먹을까 했는데, 아이스가 궁금해서 아이스로 주문!

고구마 라떼 위에 사워크림 폼을 얹었어요. 사워크림+고구마 조합이 아웃백 고구마를 떠올리게 하는데요! 과연 맛도 비슷할지?

사워크림 폼 위에는 캐러멜 드리즐이 뿌려져 있어요. 아주 왕창 뿌려주신ㅋㅋㅋ 열자마자 달콤한 냄새가 퍼지더라고요.  많이 달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사워크림이 요거트 같은 맛을 내서 깔끔하게 잘 어울렸어요. 오히려 음료는 달달하지 않은 쪽에 가까웠음!

사워크림 폼은 쫀쫀은 아니고 존존 정도?ㅋㅋㅋ ಇ( ˵ᐛ ˵) ಇ 움짤은 얼음이 녹으면서 조~금 더 묽어진 상태에요!

꿀 고구마 시럽이 아래에 깔려있어서, 섞어먹지 않으면 밍밍할 거예요! 라떼 자체는 달지 않았고, 아래에 있는 시럽이 달달하고 고구마 맛이 더 느껴졌어요. 빨대로 꼭 섞어 먹어야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어요~

다음은 고구마 케이크~! 정량이 140g인데 그보다 훨씬 들어있네요ㅎㅎ 오예~(੭ˊᵕˋ) ੭* ੈ✩‧₊˚

초콜릿 토핑이 진짜 신의 한 수! 크런치해서 달달하고 맛있어요! 케이크는 시트와 고구마무스가 층층이 번갈아 있어요. 고구마무스에는 고구마 조각이 들어있는데, 이것도 부드러웠어요!

살살 눌러도 부드럽게 으깨어져요. 무스도 부드러운데, 고구마 알갱이를 조금씩 살려놓아서 맛있더라고요.

생크림은 일반 생크림이었어요. 고구마 맛은 나지 않았고, 입에서 바로 녹는 부드러운 생크림이에요. 부드러운 생크림과 무스, 식감이 살아있는 고구마 조각이 달달하게 잘 어울렸어요. 그런데 고구마 맛은 약했어요! 골든 위시 라떼랑 먹어도 거북하지 않을 정도로 둘 다 고구마 맛은 옅게 났어요.

에디터의 주관적인 후기

@babshim

재구매 의사 : 라떼 종종 있음 / ★★개 반

고구마라떼를 기대하고 먹으면 실망하실 듯? 원래 고구마라떼가 정말 달달하고 밀도 있는(?) 맛에 먹잖아요. 그런데 골든 위시 라떼는 냄새 맡고 ‘와 어질어질하다’ 생각했는데, 맛은 전혀 그렇지 않았어요! 고구마 맛도 약했고, 살짝 바밤바 맛도 났어요. 그리고 사워크림 덕분인지 끝에 고구마라떼 특유의 텁텁함이 없어서 좋았어요. 고구마와 달콤함을 더 넣으면 더 맛있어질 것 같아요!

@food_lover

재구매 의사 : 거의 없음  / ★★개

메뉴 설명란에 라떼에 블랙티가 들어간다고 적혀있는데, 저는 블랙티 맛은 느껴지지 않았어요. 그래도 카페인이 없어서 밤에도 부담 없이 마시기…에는 생각해 보니 칼로리가 문제군요. ㅋㅋㅋ 케이크도 음료와 비슷하게 달지 않고, 고구마 맛도 강하지 않았어요. 아쉽긴 하지만, 반면 호불호가 크게 나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